그러나 여기에 세월을 무시하는 스타가 있다. 우리나라의 최강 동안을 자랑하는 탤런트 최강희, 완벽한 컴퓨터 미인으로 알려진 배우 황신혜, 그리고 팝 가수 마돈나까지 좀처럼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그녀들은 여성의 나이가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몸소 증명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다.
제림성형외과 정재영 원장이 말하는 동안의 필수 조건은?
눈 모양과 코, 이마, 턱, 입술까지 완벽하게 나누어서 들여다보자. 동안의 조건은 얼굴 구성 비율부터 턱이나 코의 길이와 모양, 눈동자 크기, 피부톤, 볼살의 통통한 정도까지 모두 해당된다. 이 중에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당신의 얼굴은 동안!
코끝에서 턱 끝까지의 길이가 짧아야 한다.
얼굴을 이마, 눈썹부터 코끝, 코끝에서 턱끝까지의 3등분으로 나눈다. 이때 눈썹부터 코끝, 코끝에서 턱 끝까지의 길이가 짧아야 어려 보인다. 어린 아이들의 얼굴을 보면 이마가 가장 길고 눈썹부터 턱 끝까지의 길이는 짧다.
얼굴에 비해 작은 코
코의 길이가 얼굴 크기와 비교해 보았을 때 짧으면 어려 보이는 얼굴. 옆에서 보았을 때에는 코끝이 살짝 들린 타입이 표준이다. 이때 코가 너무 높지 않고 광대뼈가 나오지 않아야 한다.
날렵하고 짧은 턱
우선 턱은 앞으로 돌출되지 않아야 하고 약간 짧은 듯 보여야 한다. 특히 각이 지거나 턱 근육이 발달해 있다면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반원 모양의 아치형 눈
눈은 반원 모양의 아치형으로 생기고 눈꼬리가 길지 않아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검은 눈동자가 커야 한다는 점. 서클 렌즈를 끼었을 때 어려 보이고 훨씬 예뻐 보이는 이유도 이것.
사랑스러운 눈밑 애교살
우선 다크서클은 없어야 하고 눈밑이 약간 도톰해야 한다. 도톰한 애교살은 살짝만 웃어도 환하게 웃는 것 같은 효과를 주고 해맑은 인상으로 보이게 하기 때문. 성유리가 동안으로 불리는 것도 도톰한 눈밑 애교살 때문.
통통한 볼살과 도톰한 입술
움푹 들어간 볼은 절대로 동안으로 보일 수 없다. 오히려 통통해야 한다는 것. 입술도 도톰하면서 입술 주름이 적고 매끄러워야 한다. 크지 않고 작고 볼륨감 있어야 사랑스러워 보인다.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 ‘소녀시대’ 4일 밤 교통사고!
▶ 이효리, 김혜수 누른 신민아, '부러운 비키니 몸매 1위'
▶ '섹시퀸에서 호러퀸까지' 팔색조 남상미의 매력의 끝은?
▶ 린제이 로한, 그래도 사랑받는 이유는?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