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추세와 더불어 집에서 휴가를 보내기 위해 먹거리 등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백화점에 자주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은 7월1일부터 26일까지 고객들의 평균 방문횟수는 2.68회를 기록했는데, 이는 작년 2.46회보다 8.9% 늘어난 수치다.
스테이케이션의 여파로 해외여행보다 국내여행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 휴가철에는 해외여행객들의 증가로 화장품 매출이 면세점으로 분산된다. 그런데 현대백화점에서 7월17일부터 26일까지 전점에서 ‘코스메틱 페어’를 진행한 결과 작년보다 35% 많은 매출을 올렸다. 이에 백화점의 명품매출도 20%가량 신장하고 있다.
스테이케이션과 관련된 수요는 다양한 상품군에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의 관련 상품 매출을 보면 근처 수영장이나 공원 등에서 다용도 활용할 수 있는 비치타올이 지난해 동기간보다 25% 판매가 증가했다. 보스턴백, 백팩, 힙색 등 가볍고 휴대가 편리한 일명 ‘1박2일형’ 가방도 샘소나이트, 만다리니덕, MCM 등 주요 잡화 브랜드에서 20~40% 매출이 늘었다.
스테이케이션의 한 종류인 ‘북캉스족’의 증가에 따라 서점의 하루평균 매출도 세일기간의 매출이 6월에 비해 21%나 증가하기도 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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