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신경 쓰이지만 대부분 방치
다크서클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다. 그러나 여성 대부분은 화장품으로 커버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할 뿐 다크서클을 치료해 개선하려고 하는 사람은 드물다. 다크서클은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면 충분히 개선될 수 있는 증상이다.
다크서클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다. 첫 번째는 눈 밑 피부의 색소 침착이다. 눈 주위에 피부병이나 트러블이 발생하였을 때, 습관적으로 눈을 자주 비비면 멜라닌 색소가 침착된다. 두 번째 원인은 얇은 피부다. 여기에 피하정맥이 발달하면 여지없이 혈관이 내비친다. 마지막으로 눈 밑에 지방 주머니가 생기거나 피부가 처지면 그림자가 생겨 눈 밑이 검게 보인다.
다크서클, 원인에 따라 치료해야
다양한 원인에 따라 개선방법도 다르다. 색소침착이면 미백 관리가 필요하다. 다크서클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에 직접 비타민C를 투여하는 방법이 있다. 간혹 레이저 치료를 권하기도 하는데, 색소 침착을 유도해 해당 부위가 더 어두워질 수 있으니 치료 방법 선택 시 주의해야 한다.
얇은 피부 때문에 피하정맥이 두드러져 보인다면 피부층을 두텁게 만드는 자가 지방이식술이 효과적이다. 허벅지나 복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해 눈 밑 피부 아래에 이식하는 수술이다. 자신의 지방을 사용하여 이물감이나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눈 밑 피부가 지방 때문에 늘어졌다면 눈 밑 지방 제거술을 받는 것이 좋다. 보통 이런 경우 대부분 피부도 처져있어 늘어진 피부와 지방을 동시에 제거하는 하안검성형술이 적합하다. 눈썹 아래 라인을 따라 절개하므로 흉터는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레알성형외과 이재승 원장은 “다크서클은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의 차이가 크다.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이후 그에 맞는 치료방법을 써야 개선 효과가 있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
|
▶ 비오는 날 '부스스 모발' 긴급 대처법
▶ 너도나도 초미니스커트~ 난 편한게 좋아!
▶ '잇 걸'을 위한 필수 아이템, 클러치
▶ 낭만적이고 세련된 메이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