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034220]는 21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프로보노 봉사단 2기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프로보노 활동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로보노란 전문가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활용해 벌이는 사회봉사활동을 말한다.
LG디스플레이 프로보노 봉사단은 앞으로 두 달여간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기업등 공익성을 가진 기업과 단체의 경영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멘토링·워크숍 등의형태로 임직원들의 전문 역량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는 작년보다 늘어난 총 6개 분야(법무·홍보·세무·회계·인사·경영 전략·환경안전)에서 사회적 기업이 겪는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에는 각 분야와 관련된 LG디스플레이의 부서 전체가 한 사회적 기업과매칭되는 형태로 운영해 결과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올해 지원을 받는 사회적 기업은 에코바이오[038870], 땡큐플레이트, 팝그린,노란들판, 사단법인 주거복지연대, 플랜비 등 6곳이다.
발대식에는 김현철 LG디스플레이 CSR팀 팀장, 정선희 세스넷(사단법인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이사장, 봉사단, 사회적 기업의 대표 등이 참석했다.
sisyph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