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000660]가 사내 리더들의 기를 살리고 선후배간 정을 나누기 위해 시행한 '소중한 리더' 찾기 프로그램이 화제다.
소중한 리더란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중'심을 잡고 솔선수범하고 '한'계를뛰어넘는 열정을 가진 '닮고 싶은 리더'를 의미한다.
10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지난달 16∼25일 사내 인트라넷으로 추천받은 결과임직원 2천846명이 4천770건의 우수 사례를 접수, 총 2천749명이 소중한 리더로 선정됐다.
선정 이유는 편지 형식의 익명 메일로 발송돼 선후배 간 격려로 이어졌다.
한 직원은 "선배님께서 2년 전 따뜻한 격려와 함께 주신 막대과자가 아직도 기억난다"며 "선배님과 함께 일했던 1년이 제 5년의 회사 생활 중 가장 많이 성장했던시간"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다른 직원은 "상사에게 '고생했다'는 칭찬을 받는 것도 좋지만 후배에게 '닮고싶다'는 격려를 받는 게 더 큰 감동이었다"며 "20여년간의 회사생활이 헛되지 않은것 같아 큰 보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추천 사유 중 본받고 싶은 리더십 키워드로는 책임감이 가장 많았고 솔선수범,소통, 열정, 신뢰 등의 순이었다.
SK하이닉스는 키워드 분석을 토대로 '닮고 싶은 리더십' 모델을 만들고 우수 사례를 분석해 리더십 교육에 활용하기로 했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