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034220]가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2014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경쟁력이 LG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이라는 상생철학을바탕으로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회사 고유의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동반성장활동에 앞장서 왔다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재정난 해소를 위해 금융기관과 제휴를 통한 동반성장펀드, 네트워크론, 상생보증 프로그램 등 맞춤형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지원 자금은 4천981억원에 이른다.
협력사의 경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멘토링을 포함, 임직원 총 1만1천380명에게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부터는 구미대와 'LG디스플레이 협력사 채용 특별반'을 신설해 협력사의 우수인력 확보에도 적극 나섰다.
이와 함께 신기술·장비 관련 혁신 아이디어를 나누는 테크포럼, 신기술장비공모제 등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비롯해 디스플레이 생산과 관련한 우수 특허 35건을 중소·중견기업 7곳에 무상지원하는 등 협력사의 기술경쟁력 제고에도 힘썼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에도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1차 협력사뿐만 아니라 2·3차 등 중소협력사에 대해서도 자금지원의 규모와 범위를늘리기로 했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