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001740]가 23년간 면세점을 운영한노하우를 내세워 시내면세점의 유치에 적극 나선다.
SK네트웍스는 워커힐면세점을 운영해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한류와 연계한컬처테인먼트 서비스'를 시내면세점에 선보이기로 하고 신촌·홍대 등 서쪽 지역과SK의 건물들이 있는 도심지역을 유력 후보지로 검토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워커힐면세점은 2008년부터 중국 VIP를 위한 시계·보석 전문부티끄를 선보이는등 중국 관광객의 선호도가 높은 상황이며, 매장 점원 90% 이상이 중국어를 구사해서비스 만족도도 높다.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은 최근 전 임원이 참석한 전사 전략회의에서 "워커힐면세점으로 축적된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사로잡을 선도적인 차세대면세점 모델을 개발해 사업성장과 국가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치선을다해달라"고 말했다.
SK네트웍스는 워커힐면세점에서 선보인 'YK's Pick'을 시내 면세점에도 추가하는 등 신문화 쇼핑공간으로서의 차별적 서비스를 개발해나갈 방침이다. YK's Pick은중국에서 인기가 있는 스타일리스트 정윤기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나서 선보이는편집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우리가 가진 면세점 운영 노하우를 시내 면세점에 접목해국가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oonkim@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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