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 리마서 신제품 발표회'
동부대우전자가 18일(현지시간) 페루 수도 리마의휴양지 바랑코에서 개최한 년 신제품 발표회'에서 '망꼬라 냉장고'와 '마추픽추 세탁기' 등 현지에 특화된 가전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들 지역특화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중남미 지역에서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페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 페루의 양문형냉장고와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각각 45%와47%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망꼬라 냉장고는 수질이 나쁜 페루 소비자들을 겨냥한 디스펜서 양문형냉장고로, 냉장실의 생수 저장케이스에 담긴 물을 워터펌프로 냉동실로 보내 냉수와 얼음을제공한다. 망꼬라는 페루 북쪽의 깨끗한 바다를 뜻한다.
마추피추 세탁기는 페루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잉카 유적지 마추픽추 문양을 도어에 적용한 제품이다.
동부대우전자는 2011년 페루 전통 나스카 문양을 적용한 나스카 세탁기를 출시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냉장고 20개 모델, 세탁기 10개 모델, 전자레인지와 복합오븐 10개 모델 등 총 40여개 신제품을 공개했다.
행사에는 페루의 양대 백화점인 '사가'와 '리플레이', 최대 가전양판점 '루비'등 현지 가전 유통망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업체 관계자와 기자 등 400여명이참석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