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월 북미 UHD TV 시장 점유율 50% 돌파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커브드UHD(초고화질·Ultra High Definition) TV를 비롯한 2014년 TV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데이브 다스 상무는 20일(현지시간)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열린 TV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현지 미디어 관계자 등 120여명에게 세계 최대105인치 커브드 UHD TV와 78·65·55인치 커브드 UHD TV, 85·65·55인치 평면 UHDTV, 65·55인치 풀HD LED TV 등을 소개했다.
계단 없이 유려한 나선형 구조로 지어진 20세기 대표적 건물인 구겐하임 미술관에는 커브드 TV 7대로 만든 원형 콜로세움 형태의 조형물을 설치하고 할리우드 유명영화감독 마이클 베이의 '트랜스포머 4' 스페셜 영상을 상영해 참석자들에게 압도적인 몰입감과 화질, 음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날 할리우드 유명 영화사 20세기 폭스와 UHD 콘텐츠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차세대 UHD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필수적인 콘텐츠 저작권 보호와 배포 솔루션 개발을 위해 양사가 협력하겠다는 계획이다.
미국의 테크 미디어 HD구루의 개리 머슨은 "삼성의 올해 커브드 UHD TV는 화면속에 빠져들 것만 같은 몰입감을 준다"라고 평했다고 삼성전자가 전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월 북미시장에서 UHD TV 점유율 50.4%를 기록해 50%를 넘겼다. 2위 소니(일본)가 37.5%에 머물러 12.9%포인트나 격차를 벌렸다.
삼성전자는 작년 11월부터 3개월 연속 북미 UHD TV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 평판 TV 시장 점유율에서도 올해 1월 38.0%로 2위 비지오(미국·16.7%)를 여유 있게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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