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현대자동차[005380]는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정몽구 회장은 이 보고서에서 인사말을 통해 "친환경차 기술을 선도하고 신(新)시스템을 개발해 현대차의 위상을 공고해 해 나갈 것"이라며 "경제적 성과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새로 창출하고 이를 고객과 나눌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현대차가 지속가능경영 분야에서 핵심 이슈로 꼽는 ▲ 친환경차 개발▲ 저탄소사회 조성 ▲ 글로벌 인재육성 ▲ 국내외 준법지원체계 마련 ▲ 협력사 해외 동반진출 등 5가지 사안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친환경차 개발 및 보급 현황과 온실가스 저감 활동, 세계 권역별 인적자원 개발체계 구축 등 현대차가 추진해 온 사업을 소개하면서 자사의 준법 경영 시스템과 협력사 해외 진출 지원 사업 등을 함께 다루고 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페이지를 넣는 등 보고서가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현대차 측은 설명했다.
보고서는 현대차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http://pr.hyundai.com)에서 내려받을수 있다.
prayerah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