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모션' 앱은 스마트앱 어워드 최고대상
현대차그룹 홈페이지(www.hyundai.co.kr)가 인터넷 에코어워드'와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기업부문 통합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기아차가 6월 선보인 영상제작 애플리케이션(앱) '기아 모션'은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최고대상을 받았다고 현대차그룹이 15일 밝혔다.
이들 세 가지 상은 모두 미래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것으로웹 전문가 2천여 명과 교수 자문위원 5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올해 새로 만들거나 개편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평가 항목은 디자인과 콘텐츠의 차별성·혁신성 등이다.
현대차[005380], 기아차[000270], 현대모비스[012330] 등 그룹사 정보를 담은현대차그룹 홈페이지는 키보드만으로 이용 가능한 환경을 구현하고 장애인 고객을위해 모든 화면에서 시각·청각 대체 텍스트를 제공한 것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룹 홈페이지를 찾은 방문자는 올 한해 1천만 명을 돌파했고, '기아 모션' 앱은 내려받기 56만 건, 영상조회 수 135만 회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다채롭고 유익한 정보를 수준 높은 콘텐츠로 제공하려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kkim@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