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만에 항저우 등 3개 도시 안착…"톈진·하얼빈·청두 준비"
동부대우전자가 중국 시장 진출 4개월 만에 단독가전매장을 100개로 늘리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중국 거대 소비 도시 중 하나인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 지역 가전양판점 65곳에 가전매장 입점을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지난 7월 중국 진출을 선언한 동부대우전자는 앞서 상하이(上海) 지역에 15개,베이징(北京) 지역에 20개 매장을 열었다.
동부대우전자는 상하이·베이징·항저우 등 중국 대표 도시 3곳에 100개의 판매거점을 마련해 현지 시장에 안착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일 항저우 가전양판점 입점에 맞춰 이 지역의 대표적인호텔인 제일세계대반점에서 현지 가전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제품발표회를 열고 대용량 냉장고, 드럼업 세탁기 등 총 50여개 전략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중국 특화 1호 제품인 '차(茶)보관 3도어 냉장고'가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동부대우전자는 중국 동부 연해 지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1만달러를 넘어섰고 한류 바람이 지속되고 있는 점에 착안해 대형화·고급화·현지화 전략으로현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중국영업총괄 김영환 상무는 "지난 30년 동안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세계적인 브랜드를 구축했던 것처럼 중국에서도 문화와 특성에 맞춘 제품으로성공을 거둘 것"이라며 "내년 톈진(天津), 하얼빈(哈爾賓), 청두(成都) 등에도 매장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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