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단계 발전한 '바이탈 발효과학' 기술 적용
위니아만도는 22일 한 단계 발전한 발효과학 기술에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의 신형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용된 '바이탈 발효과학' 기술은 스마트 센서로 김치의 온도를 감지해최적화된 온도와 수분 조절로 건강하고 맛있게 김치를 맞춤 숙성해 준다.
또 몸에 좋은 김치 유산균과 비타민C뿐 아니라 간 기능 개선과 음주 후 숙취 해소 효능이 있는 '오르니틴' 생성을 촉진한다.
이번 신제품은 특히 감성적인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
강화유리 안쪽에 메탈 블랙 색상의 필름을 입히고 홀로그램 기법으로 화려한 꽃문양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메탈 샤이니' 디자인을 적용하고, 평소에는 깔끔하게 숨겨져 있다가 터치하면 나타나는 히든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와 함께 독립된 전용 냉각기가 온도를 관리해주는 '룸별 독립냉각' 시스템으로 저장실별로 정밀하게 냉기를 제어해 김치와 다양한 식품을 오랫동안 신선하고 맛있게 보관할 수 있게 했다.
또 저장실별로 맞춤 냉각이 가능해 냄새 섞임 없이 다양한 식품을 보관할 수 있고 전기료도 아낄 수 있다.
스탠드형은 305∼560리터(ℓ) 5개 용량에 30개 모델로 출하가격은 200만원~470만원대이며, 뚜껑형은 120∼221리터 5개 용량에 36개 모델로 60만원~220만원대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