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83.27

  • 2.24
  • 0.09%
코스닥

727.41

  • 7.18
  • 0.98%
1/3

삼성전자, 초·중·고등학생 디자인 인재 육성

관련종목

2024-10-26 14:3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삼성 크레이에티브 멤버십' 발족

    삼성전자[005930]는 14일 디자인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초·중·고등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1기'를 발족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한 '삼성 크리에이티브 키즈 멤버십(30명)'과 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2학년이 참여하는 '삼성 크리에이티브 유스 멤버십(30명)'으로 구성됐다.

    키즈 멤버십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디자인을 향한 관심을 끌어내고 창의력을키우는 데 중점을 뒀으며, 유스 멤버십은 디자인에 소질이 있는 청소년의 재능을 발전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멤버십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2년간 운영되며, 학기중에는 격주로 디자인 전문 인력들이 교사로 나서 디자인 사고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수업을 진행한다.

    방학에는 '삼성 창의 캠프'를 열어 다양한 디자인 관련 수업과 세계 각국의 디자인 전문가와 함께하는 수업이 이어진다.

    삼성전자 디자이너들의 멘토링,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방문 등 체험 교육도함께 병행될 예정이다.

    이날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발족식에서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부사장은 "학생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장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혁신을 이끌 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발족선발된 학생 60명과 학부모, 서울시 교육청 관계자, 교육 프로그램 개발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