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는 고효율 세탁능력으로 '베스트 바이' 선정
삼성전자[005930] 냉장고와 세탁기가 미국의 권위있는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로부터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발간한 8월호에서 삼성의 프렌치도어냉장고(모델명 RF261BIAE)가 프렌치도어 제품군 가운데 최초로 400㎾h 이하의 에너지 사용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의 에너지 사용량은 398㎾h로 연평균 1천750㎾h를 소비하던 1975년산 냉장고와 비교하면 에너지 사용량이 4분의 1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는 냉장고 실내 온도에 따라 작동하는 고효율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셔와 외부온도와 습도 변화에 따라 냉장고를 효율적으로 가동하는 모니터링 시스템 덕분이라고 컨슈머리포트는 설명했다.
아울러 삼성전자의 전자동 세탁기(모델명 WA422PRHD)는 지난 7월호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19㎏ 대용량 세탁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베스트 바이' 제품으로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에너지효율경제위원회(ACEEE)가 발표한 보고서에서 고효율 세탁기를 사용하면 연간 100달러 이상을 절약할 수 있다고 밝힌 내용을 인용, 삼성전자의 세탁기 등 8개 제품 구매를 추천했다.
미국 최대 소비자단체인 미국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컨슈머리포트는 전 세계 가전제품의 가격과 성능을 비교·분석해 온라인 사이트에 평가 결과를 수시로 공개한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