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005930]는 2012년형 스마트TV의 뒤쪽에 꽂기만 하면 TV의 성능을 최신으로 업그레이드시켜주는 '에볼루션 키트'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포켓용 수첩 크기의 '에볼루션 키트'는 삼성 스마트TV 뒷면에 꽂으면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메모리 등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 성능까지2013년형 수준으로 향상시켜준다.
이에 따라 새로 TV를 구입하지 않더라도 더욱 빠른 인터넷 검색과 애플리케이션활용 등이 가능하고 화질도 개선된다.
또 실시간 TV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대화형 추천 기능, 5가지 화면 패널 UI(User Interface)의 스마트허브 등 2013년형 신제품의 핵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성일경 상무는 "에볼루션 키트는 고객에게 끊임없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은 TV 교체주기에 상관없이 새로운 TV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볼루션 키트의 출고가는 60만원이다. 2012년형 스마트TV ES8000과 ES7000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들은 에볼루션 키트 할인 쿠폰을 제시하거나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면 3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sungj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