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10명 중 8명은 현재 직장의 업무 방식이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9∼11일 직장인 560명에게 업무 효율성을 설문 조사한 결과79.3%가 비효율적이라고 답했다고 13일 밝혔다.
그 이유(복수 응답)로 권위적인 조직 분위기(32.4%)를 가장 많이 꼽았다.
잦은 회의(25.2%), 습관적 야근(24.3%), 업무 이외의 잡무와 심부름(23.4%), 상사 눈치(22.5%), 직장 내 인간관계(22.3%), 빈번한 회식(9.5%) 등이 뒤를 이었다.
극복 방안으로 상사의 유연한 자세(34.9%)가 1위에 뽑혔으며 이어 업무의 질로평가하는 제도 도입(22.7%), 일에 대한 열정 (21.2%), 동료와 좋은 관계 유지(14.9%) 등의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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