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만도가 24일 강력한 냉방에 살균·청정·스마트절전 기능을 겸비한 2013년형 위니아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시중에 나와있는 에어컨보다 2도 낮은 16도 최저온도 설정과 13도 토출온도, 동급 에어컨 대비 최강 풍량(19.0CMM)으로 빠르고 강력한 냉방 성능을 자랑한다.
'살균&에코필터링 시스템'은 에어컨 안팎을 살균해 깨끗하고 건강한 바람을 만들어준다.
1단계로 실내 공기 흡입 과정에서부터 에코 필터로 미세먼지, 진드기 등 유해물질과 각종 생활 냄새를 제거하고, 2단계로 항균 필터로 오염된 실내 공기 흡입시 내부에서 번식할 우려가 있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등을 제거해준다.
여기다 에어컨 내부 습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유해 세균을 UV(자외선)살균 램프가 99.9% 살균한다.
사용환경에 따라 냉방량을 자동 제어하면서 비효율적인 전력 소모를 막아주는 '초절전 인버터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이 기술이 적용된 위니아 에어컨 멀티형 모델은 모두 에너지등급 1등급을 획득했다.
자동차 에어컨 기술을 접목한 SCC(Super Compact Condenser) 실외기는 여러 개의 미세 유로를 갖는 알루미늄 일괄 납작관 냉각방식으로, 냉방 효율은 30% 높이면서도 크기는 종전보다 32% 작아졌다.
멀티 에어컨 3종, 스탠드 에어컨 2종, 벽걸이형 에어컨 4종 등 총 9종의 신제품을 6가지 용량에 따라 합리적 가격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출고가는 멀티형 210만~330만원대, 스탠드형 160만~190만원대, 벽걸이형 50만~90만원대다.
3월31일까지 진행하는 '위니아 에어컨 예약대축제' 기간에 멀티 에어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압력솥, 침구청소기, 선풍기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