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42.51

  • 24.67
  • 1.02%
코스닥

675.92

  • 14.33
  • 2.17%
1/4

라이나생명, 카카오톡 '챗봇'으로 보험 업무상담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라이나생명은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보험 관련 업무상담을 해 주는 '챗봇(Chatbot)'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채팅창에 키워드를 넣은 뒤 카테고리를 선택해 상품안내, 자주 하는 질문(FAQ), 가입 상품안내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라이나생명은 FAQ에서 키워드와 질문을 분석해 자동 응대 서비스를 제공, 콜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이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도록 했다.

라이나생명은 한국IBM 글로벌비즈니스 사업부문과 기술 제휴를 맺고 응답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정확성을 높여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챗봇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라이나생명'을 검색해 친구 추가를하면 된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