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 선정…민원감축대책반 가동
민원발생평가에서 4년째 최하위 등급을 받은 NH농협은행이 민원예방을 위한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해 민원 줄이기에 나섰다.
농협은행은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민원감축 특별대책반을 조성하는 등 민원예방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8대 실천과제는 그간 발생한 민원을 분석해 만든 민원 제거·감축을 위한 행동요령이다.
상품판매 시 설명 철저, 신속·정확한 업무 처리, 고객정보 보호 철저, 친절한고객 응대, 전자금융사기 예방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업무별 민원사례를 분석해 이를 사내에 전파하는 민원감축 특별대책반도 꾸려진다. 소비자보호부 주관으로 개인고객부, 여신기획부 등 8개 부서의 담당 팀장 등이참여한다.
민원발생에 대한 성과관리도 강화한다.
사무소장 종합평가에서 민원발생 건을 큰 폭(-10점)으로 반영해 사무소장의 책임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민원업무 우수직원에 대한 포상금도 기존 300만원에서 2천700만원으로 증액하는 등 포상도 강화한다.
영업본부 내 민원처리 전담직원을 배치하고 민원처리 지원반도 운영한다.
김주하 은행장은 전 직원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민원예방을 위한 8대 실천과제를 철저히 이행하고, 각 사업부서에서는 이미 발생한 민원의 원인을 철저히 분석하고 제도 개선 등을 통해 민원발생 소지를 제거할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buff27@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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