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이공계 창의인재와 우수 이공계 기업을 연결하는 KB굿잡 창조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은 ㈜대승, ㈜이엔에프테크놀로지,가온미디어㈜, ㈜켐트로닉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국가핵융합연구소 등 120여개의우수 이공계 기업 및 연구소들을 한자리에서 만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최봉순 고양시 부시장,최영해 미래창조과학부 심의관, 김환식 교육부 평생직업국장, 김이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상임부회장, 김필성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신용한 위원장은 축사에서 "창조경제 저변 확대가 창조적인 일자리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노력해야 할 때이며, KB굿잡 창조기업 취업박람회는 이러한 노력의 좋은 예가 된다"고 말했다.
박람회에서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취업 컨설팅, 모의 면접, 무료 직무적성검사 등을 실시했으며, '창의인재·여성과학기술인 채용관', '창조경제타운 홍보·체험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인재지원관' 등을 운영했다.
이날 박람회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중소기업청, 고양시,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한국산업인력공단,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 후원했다.
ssah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