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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社 '고객정보 1억건'중 일부 시중유출 정황 포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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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백만건 개인정보 유통업자로 넘어가금융사기로 이용됐다는 증거는 아직 없어

최근 카드사에서 유출된 1억여건의 고객 정보가운데 일부가 시중에 흘러나간 정황이 포착됐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 1월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에서 1억여건의고객 정보가 유출된 뒤 후속 조사 과정에서 최대 수백만건의 정보가 개인정보 유통업자에게 넘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이번 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직원이 외부로 개인정보를 유통시키지 않았다고 주장했으나 일부 정보가 나간 셈이다.

금융권 고위 관계자는 "그동안 1억여건 고객 정보의 외부 유출이 없다고 문제의KCB 직원이 주장했으나 일부는 외부로 흘러나간 정황이 포착됐다"면서 "일부 고객정보가 시중에 흘러나갔다는 정도만 밝혀졌으며 이것이 금융사기 등에 이용됐다는증거는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조만간 이런 내용의 수사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당국은 이들 카드사의 고객 정보 유출과 관련해 종합대책 등을 이미 내놨지만 시중으로 일부정보가 유출된 부분에 대해서는 난감해하는 분위기이다.

유출된 일부 정보가 어떻게 유용됐는지 알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동안 당국은 이번 카드 사태의 2차 피해는 없다고 계속 공언해왔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1억여건의 카드사 고객 정보 중 일부가 외부로 유출됐다는말은 들었다"면서 "2차 피해가 없다고 정부가 밝힌 것은 당시 수사 결과를 바탕으로말했던 내용"이라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정보 유출 카드사에 2차 피해 가능성을 공지하도록 유도하고 고객정보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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