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전면 개편…고객에 유의 당부
우리은행은 6일 0시부터 6시까지 6시간 동안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전면 중단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홈페이지 개편 작업에 따른 것이다. 우리은행은 고객들에게 메일을보내 이런 사실을 알리고 이용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개편에서 이용기기(PC,스마트폰,테블릿PC 등)나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크롬,사파리 등) 종류와 상관없이 고객들이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있도록 했다.
인터넷뱅킹 좌측 메뉴도 생략해 화면과 활자체를 키워 가시성을 높였다. 노후화된 시스템을 재구축하고, 메뉴 이동 및 공인인증서 입력 단계도 통합해 종전보다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서비스 지원,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자막 제공, 지체장애인을 위한 키보드 조작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안 강화를 위해 인터넷뱅킹 접속시 `주소창이 녹색으로 표시되는 방식'과 미리 설정한 `피싱방지 나만의 이미지'를 통해 홈페이지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가상 키패드의 사용도 확대해 피싱과 같은 금융사고를 막을 수 있도록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조치로 금융권 최초로 인터넷뱅킹 전 부문에 대해 `웹접근성인증마크(WA)'를 한국장애인인권포럼에서 획득했다.
bingso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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