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HIT', 美 빌보드 집중 조명+해외 아이튠즈 19개국 1위

입력 2019-08-06 16:57
세븐틴, 지난 5일 디지털 싱글 'HIT' 발매
세븐틴 'HIT', 美 빌보드 집중 조명·극찬
세븐틴 'HIT', 해외 아이튠즈 19개국 1위 '기염'



그룹 세븐틴이 신곡 'HIT'으로 글로벌 대세돌 다운 면모를 과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5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세븐틴의 컴백을 집중 조명하며 세븐틴의 디지털 싱글 'HIT(힛)'을 극찬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기사를 통해 'HIT'은 곡 전체에 울려 퍼지는 박수 비트로 시작해 열광적이고 신나는 일렉트로 팝 사운드를 유도한다고 전했다. 이어 심장이 뛰는 활기찬 보이스와 'hit-hit sound', 'let me drop the 음악'과 같은 가사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HIT'은 카리스마적으로 전달되어 가장 역동적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자체 제작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K-POP 내 입지를 굳건히 다져온 세븐틴인 만큼, 곡에 담겨있는 메시지에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뮤직비디오 내내 자유를 추구하는 요소에 대해 언급, 에스쿱스가 초커를 부수고 마치 제한된 것으로부터 구속받지 않고 벗어나는 장면에 주목하며 호평한 것.

더불어 대조적인 조명, 생생한 애니메이션의 활용, 눈에 띄는 실루엣 퍼포먼스, 곡에 따른 세븐틴의 행동, 독특한 장면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세세하게 분석하며 소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컴백과 동시에 국내는 물론 해외 유명 언론까지 주목하며 가요계 히트를 이끌고 있는 세븐틴은 해외 아이튠즈 K-POP 송 차트에서도 미국, 호주, 캐나다, 스페인, 베트남, 뉴질랜드 등 19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선보이고 있다.

세븐틴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활발한 음악 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