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정환 장학재단 통해 소외계층 지원…초·중·고·대학생 2000명에 장학금

입력 2019-07-11 19:18
Cover Story - 웰컴저축은행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
중증장애인 시설 방문 김치 담그기 봉사
프로골프 선수 후원 등 스포츠 마케팅 활발


[ 김대훈 기자 ] 웰컴저축은행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재능을 펼칠 기회를 놓치거나 학업을 중단한 이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등 웰컴금융그룹의 계열사들은 소파 방정환 선생의 뜻을 잇는 ‘방정환 장학재단’을 통해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2011년부터 재단을 통해 전국 초·중·고·대학생 2000여 명에게 17회에 걸쳐 장학금 30억원을 전달했다. 지난해부터는 웰컴금융그룹이 진출한 필리핀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웰컴저축은행 임직원은 매년 4회 이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행복나눔활동’ 봉사를 하고 있다. 연말에는 전 임직원이 경기 광주시에 있는 중증장애인 시설인 ‘한사랑 마을’을 방문해 김치를 담그는 봉사활동을 한다. 연세대 치과대학이 운영하는 선한미소기금에도 꾸준히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경제적 이유로 치과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을 돕는 활동이다. 웰컴저축은행은 본사가 있는 서울 구로구청으로부터 2017년 ‘사회공헌 인증기업’ 상을 받기도 했다.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나눔경영을 실천하는 모범 기업임을 인증받은 것이다.

웰컴저축은행은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 마케팅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스포츠 후원 활동도 활발히 펴고 있다. 2017년부터 KBSN 스포츠와 함께 프로야구 선수 평가시스템인 ‘웰뱅톱랭킹’을 만들어 야구 마케팅을 시작했다. 매달 ‘웰뱅톱랭킹’에서 1위로 선정된 선수는 상금의 절반을 장학금으로 기부한다.

올해 한국야구위원회(KBO) 프로야구 시즌을 앞두고 키움히어로즈 구단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5월에는 웰컴저축은행 광고모델인 배우 신성록 씨와 함께 고척 스카이돔에서 야구팬을 위해 퀴즈 및 경품 추첨을 하는 ‘웰뱅데이’ 행사를 열었다. 웰컴저축은행은 한국프로골프(KPGA) 통산 5승인 이형준 선수를 꾸준히 후원하고 있고, 지난 3월에는 박준섭 프로와 후원 계약을 새로 맺었다. 지난해 말에는 KPGA 우승 선수들을 한자리에 모은 ‘챔피언스 서바이벌 2019 웰컴저축은행 웰뱅 위너스컵'을 개최했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