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만두소 본연의 맛 자랑
동원F&B는 만두피 두께를 20% 줄인 개성 얇은피 만두 3종(고기, 새우, 김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개성 얇은피 만두'는 진공 반죽 공법으로 만두피를 빚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만두피 두께가 20% 가량 얇으면서도 탄력이 있다. 만두소가 그대로 비칠 정도로 얇은 피 덕분에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만두소 본연의 맛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개성 얇은피 만두는 피가 쉽게 찢어지지 않아, 군만두나 물만두는 물론 만둣국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또 최근 활용도가 높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만두피가 굳지 않고 속까지 촉촉하게 익는다.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는 국내산 돼지고기 함량이 33% 이상으로 고기 만두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각종 야채의 아삭한 식감도 자랑한다. 개성 얇은피 새우만두는 국내 새우만두 1등 브랜드의 노하우를 적용했다.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썬 통살 새우를 듬뿍 담아 탱글한 식감이 특징이다. 개성 얇은피 김치만두는 저온 숙성한 국내산 김치와 국내산 돼지고기가 어우러진 정통 김치 만두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만두소뿐만 아니라 만두피까지 중요하게 여기며, 맛은 물론 식감까지 풍부한 만두를 선호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개성 얇은피 만두'의 가격은 고기만두(400g*2봉), 새우만두(520g), 김치만두(400g*2봉) 각각 8980원이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