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연습장·스파…'온가족 모두 힐링'

입력 2019-06-26 17:09
떠나자 이색 바캉스

웅진플레이도시


[ 이관우 기자 ]
도심형 종합 레저스포츠 테마파크 웅진플레이도시는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간 사람은 없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도심 공간에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 재미 요소를 가득 채워 ‘가성비 좋은 휴가지’로 인기가 높다.

시설은 크게 두 그룹으로 나뉜다. 실내외 워터파크&스파와 프리미엄급 골프 연습장이다. 골프 연습장은 총 200타석과 최장거리 360야드를 자랑하는 드라이빙 레인지를 갖췄다. 우선 접근성이 좋다. 서울 도심 및 경기 지역에서 자동차로 30분 거리에 불과하다. 중동IC를 이용하면 된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하철 1호선 부개역, 7호선 삼산체육관역이 지척에 있다.

워터파크&스파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물놀이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대형 파도풀이 설치된 ‘투니 플레이존’을 비롯해 속도감과 스릴이 넘치는 가족 어트랙션 ‘레인보우 루비 슬라이드’, 성인용 대형 슬라이드 7종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다. 실내 물놀이터 ‘스플래시 키즈존’에서는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하며 맘껏 뛰놀 수 있다. 3월 새롭게 단장한 ‘돌핀키즈존’에서는 거북이, 해마, 열대어 등 대형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스파상떼에서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복합 스파 공간은 물론 볼풀, 블록, 버블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키즈 스파’부터 황금 유황스파, 참숯스파, 수소스파 등 효능에 따라 이용 가능한 ‘패밀리 스파’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실내뿐만 아니라 자연광을 맞으며 이색적으로 노천욕을 즐기는 ‘야외 힐링 스파’도 인기다. 물놀이 시설 외에 디지털 수족관 드로잉아쿠아, 닥터피쉬 체험존 등 덤으로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써니파크’는 도심 속 이색 야외 워터파크다. 여름 시즌에만 열어 9월 초까지 운영하는데 워터파크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테마스파 공간까지 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콘텐츠가 가득한 써니파크에는 키즈 슬라이드, 워터 버켓 등을 갖춘 키즈 전용 워터 어드벤처 ‘아쿠아풀’과 아기자기한 바다생물을 콘셉트로 한 ‘유아 전용 풀’이 있다. 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기는 대형 ‘멀티 패밀리풀’에서는 여러 명이 동시에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실내에 조성된 스파상떼의 연장선으로 야외엔 각자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5개의 테마가 담긴 노천스파를 마련했다. 여름휴가를 맞아 웅진플레이도시에서는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현장이벤트는 물론 워터파크 내 LED 조명 연출을 통해 포토존과 함께 볼거리,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관우 기자 leebro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