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신해 경기비즈니스센터(GBC)를 활용해 바이어 발굴부터 계약체결까지 수출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는 ‘GBC 마케팅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발표했다.
도는 이 같은 내용의 GBC 마케팅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7월1일부터 9일까지 모집한다.
GBC 마케팅사업은 경험과 네크워크가 부족한 도내 중소기업에게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전시회 참가지원, 바이어 방문 출장지원, 통관자문, 계약서 작성 및 번역 등 수출에 필요한 전 단계를 밀착 지원하는 것이다.
GBC 마케팅지원사업은 도가 현재 중국, 인도, 아세안, 유럽, 미주, 중동 등 세계 8개국에 설치해 운영 중인 수출지원 종합 플랫폼 경기비즈니스센터(GBC)의 핵심 사업이다.
도는 올해 총 다섯 5차례(3월, 5월, 7월, 9월, 11월)에 걸쳐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내달 모집하는 차 모집 지역은 중국(상하이, 선양, 광저우, 충칭), 인도(뭄바이), 러시아(모스크바), 말레이시아(KL), 미국(LA), 베트남(호치민)으로 지역별 3~4개사 내외로 총 30개사를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기업이다. 참가 희망기업은 신청기한 내에 경기중소기업지원정보 종합 포털인 ‘이지비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도는 2018년 한 해 동안 경기비즈니스센터(GBC)의 마케팅사업을 통해 역대 최대 성과인 총 3918만4000 달러 규모(한화 약 450억원)의 직접 수출계약을 이끌었다.
박신환 도 경제노동실장은 “미중 무역분쟁 등 글로벌 교역환경이 불확실한 가운데, 우수 제품을 보유하고도 수출에 어려움을 느끼는 도내 기업에게 현지 전문가의 맞춤형 밀착 지원은 ‘가뭄의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