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도시정비사업에 따른 미래가치 기대…금일 1순위 청약
대우건설은 대전광역시 중구 중촌동 일원에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6월 14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일반에 분양한다.
대전광역시 중구 중촌동 176번지 일원에 위치한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지하 2층 지상 35층 아파트 9개동 총 820세대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59㎡~84㎡ 전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계획되었다.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위치한 중구 일대는 대전광역시의 도시정비사업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는 지역으로 뛰어난 미래가치가 예상되는 지역이다.
사업지 인근으로 용두1,2구역, 목동3,4구역, 선화8구역 등 구도심지역의 재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중촌동 일대는 주민 공동문화, 공동육아 공간 마련, 맞춤 패션 플랫폼, 패션 특화거리 등을 중심으로 하는 도시재생 뉴딜 사업이 추진될 계획이다.
특히 대전시의 도시철도 3호선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충청권광역철도(2024년 개통 예정) 중촌역이 사업지에서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할 예정이어서 이후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초역세권 아파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전광역시는 올해 분양된 사업장이 모두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시장상황이 좋으며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인근 둔산동 및 최근 분양된 단지에 비해 합리적 분양가 산정으로 실수요층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분양가는 주변 시세대비 합리적 가격으로 실수요층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중도금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3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1017-7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