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5% 이상 상승, 외국인, 기관 각각 6일 연속 순매수, 8일 연속 순매도

입력 2019-05-24 14:02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기관 각각 6일 연속 순매수, 8일 연속 순매도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2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811.1만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기관은 766.4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개인의 거래비중이 90.3%로 가장 높아, 주요 거래 주체로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6일 연속 순매수, 8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그래프]아시아나항공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매각 이슈는 기업가치 상승 요인이나 불확실성 존재 - BNK투자증권, 매수(하향)

05월 17일 BNK투자증권의 김익상 애널리스트는 아시아나항공에 대해 "항공유가 상승, 원화가치 하락에 따른 항공수요 둔화에 대한 우려 그리고 느린 실적 개선 속도에 따른 재무구조 부담 존재. 매각 프리미엄 반영으로 단기간 주가 상승이 진행되었으나 불확실성 확대로 주가 조정 중. 보유 투자의견으로 하향 조정하나 매각 상황을 주시하면서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매수(하향)', 목표주가 '6,2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