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첨가물 없는 물티슈, 건티슈 전문기업 ㈜우수메디컬(대표 이동훈)은 프리미엄 산후관리사 파견 전문업체 산모피아(대표 서정환)와 함께 신생아 건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불편하더라도 아기 물티슈를 비롯한 각종 화학성분이 첨가된 제품들을 피부 성장단계 원칙에 따라 사용시기를 좀 더 미뤄서 사용하자는 취지로 ‘신생아, 화학물질 멀리하기’ 캠페인에 서로의 뜻을 더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산후관리사와 같은 전문가를 통해 ‘올바른 아기피부 세정법’을 널리 알리는데 노력하자는 뜻에서 협약이 체결되었다.
물따로 물티슈는 예비맘과 육아맘들을 대상으로 산모교실 강의, 병원 프로모션, 공모전, 언론사, 육아전문앱, 육아포털 등 홍보 활동을 통해 올해로 7년째 ‘신생아, 화학물질 멀리하기 캠페인’을 펼쳐왔다.
산모피아는 “아가와 엄마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2004년 4월에 설립되어 전국 50여개 지사를 두고, 정부지원 바우처 서비스를 포함한 전문적인 산모·신생아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기 피부 성장단계에 따라 신생아 시기에는 화학성분 및 첨가물이 들어있는 일반 물티슈는 사용하지 않고 직접 물로 씻기는 방법으로 돌보고 있으며, 산모에게도 아기 건강을 위한 올바른 육아 가이드를 제공하는데 힘써왔다.
우수메디컬 이동훈 대표는 "물따로는 초순수(3차 증류수급 EDI정제수)와 천연펄프 소재 레이온 건티슈를 따로 제공하여 일체의 화학성분 및 첨가물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로 신생아 피부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탄생한 제품이다"라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산모피아와 함께 엄마, 아빠의 마음을 담아 더욱 안전하고 순수한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신생아 피부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