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거래선·소비자 등 1만명 참여
"창립 22주년 맞아 지역사회 보답"
LG전자가 인도에서 대규모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 LG전자는 지난 11일 '혈연을 맺자'는 구호를 내걸고 인도 47개 도시 71개 캠프에서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 LG전자 임직원, 거래선, 소비자 등 1만여명이 헌혈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인도 국가헌혈위원회, 인도 보건가족복지부, 인도 적십자사, 인도 육군병원 등도 함께했다.
LG전자는 인도법인 창립 2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인도의 헌혈량은 실제 필요량의 85% 수준에 머무는 것으로 조사됐다.
1997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LG전자는 현지 문화와 주거환경을 고려한 인도 특화제품과 맞품형 사회공헌 활동 전개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인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부사장)은 "지난 22년간 인도 고객들이 LG전자에 보내준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고 고객의 가슴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이번 헌혈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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