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기술 혁신·감동경영…'국가대표 브랜드'가 뛴다

입력 2019-04-25 20:03
제8회 Korea Top Awards 영광의 얼굴들

57개 브랜드 선정
KB국민은행·바디프랜드 등
8년 연속 수상 영예


[ 윤현주 기자 ]
‘Korea Top Awards’는 2012년 출범하여 8년의 세월이 흘렀다. ‘Korea Top Brand Awards’는 각각의 부문에서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선별·선정하고 ‘공감경영대상’은 소비자와 공감대를 넓혀 성과를 올리고, 공감경영을 조성·확산해 모범이 된 최고경영자(CEO)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해 격려·시상한다.

(사)한국언론인협회와 (사)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제8회 Korea Top Awards가 지난 1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Korea Top Brand Awards’는 8년 연속 KB국민은행, KB굿잡, 그린알로에, 서울디지털대학교, 쿠첸, 바디프랜드, 스타벅스커피코리아, 7년 연속 파리크라상 등 48개 브랜드가, ‘공감경영대상’은 ‘공감경영 CEO’ 부문에 3명의 CEO, ‘국민공감 공공기관’에는 6개의 공공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orea Top Brand가 되기 위해서는 우수한 품질과 혁신적 기술력은 기본이고 가장 먼저 고객중심경영이 되어야 하며 그와 함께 직원들에 대한 동기부여, 이해관계자와의 원활한 소통, 기업에 대한 신뢰, 소비자들과의 공감, 사회적 책임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성과를 얻어야 한다.

‘Korea Top Awards’를 통해 수상한 브랜드는 세계 최고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들에 전략적 대안의 지표뿐만 아니라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기업·기관·지자체에 대한 공감경영 능력을 확인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윤현주 기자 hyunj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