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학교, 산학연클러스터 캠퍼스 조성

입력 2019-04-23 16:56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가 산학연클러스터형 캠퍼스 구축을 위해 S2뷰텍(대표 김연선)과 산학협약을 23일 본관 4층 회의실에서 가졌다.

대학내 ‘O2O 온디맨드 뷰티 플랫폼 서비스’ 조성과 창의적인 인재육성 및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등을 위해서다
.
S2뷰텍은 수성대 강산관 MBLC에 ‘뷰라운지'를 오는 7월까지 조성한다. 뷰라운지에는 홈뷰티 디바이스 중심의 스파서비스 융합형 편집?과 뷰티 방송시스템, 뷰티제품 판매장 등이 들어서고 올해 말까지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S2뷰텍은 중국에서 성공적인 뷰티 사업모델을 정착시킨 김연선 대표와 투자전문기업이 설립한 O2O 온디맨드 뷰티플랫폼서비스 기업으로 수성대 뷰라운지 조성 후, 서울지역 대형백화점에 진출하는 본격적인 온오프라인 뷰티사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김연선 대표는 “수성대와 함께 새로운 개념의 O2O 뷰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오늘 협약을 통해 기업과 대학이 동반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성대는 뷰티스타일리스트과와 피부건강관리과와 공동으로 글로벌 감각과 창의력을 갖춘 현장적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S2뷰텍과 교육과정 개발과 현장실습, 취업 등에 서로 협력하는 한편 뷰티 관련 R&D사업에도 손을 잡기로 했다.

수성대는 이에따라 대학내 기업지원 플랫폼인 MBLC에 잇따라 관련 기업들이 입주함에 따라 대학과 기업 및 연구소가 상호 지원하는 시스템인 ‘산학연 클러스터형 캠퍼스’ 구축, 새로운 산학협력 체제를 갖추게 됐다. 강산관 MBLC에는 지역 최고의 제빵 기업인 삼송BNC(대표이사 박성욱)가 종합외식산업 진출을 위해 신규 브랜드인 ‘SLAB’ 테스트베드 매장을 오픈, 시범 운영하고 있다.

김선순 총장은 “우리 대학은 산학연클러스터형 캠퍼스를 구축하기 위해 기업지원 플랫폼인 MBLC센터를 설치하는 등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S2뷰텍과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산학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