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잊어선 안 될 우리의 독립 영웅' 체험학습 3종 선보여

입력 2019-04-12 15:24
수정 2019-04-12 15:28
교원그룹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이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임시정부 수립의 역사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잊어선 안 될 우리의 독립 영웅’ 체험학습 3종을 선보인다. 체험은 나라를 되찾기 위해 목숨을 걸고 독립운동을 펼친 독립 영웅들의 활약을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잊어선 안 될 우리의 독립 영웅’은 총 3개의 체험학습을 제안한다. 먼저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뮤지컬<영웅>관람과 그의 생애와 활약상을 엿볼 수 있는 ‘안중근의사기념관’ 체험을 함께 선보인다. 두 번째 독립 영웅 체험학습은 유관순 열사를 주제로 3.1운동의 역사 현장을 체험해보는 독립투어를 진행하며,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내 친구 유관순>을 관람하고 역사 포트폴리오를 직접 작성해 볼 수 있다. 또한, 백범김구기념관 관람은 김구 선생의 생애와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활동에 대한 의의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이처럼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계기 교육기반 체험학습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특정 기념일 또는 시사적인 의미를 가진 주제를 생생하고 심도 있게 경험하며 배울 수 있는 체험학습 정보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창의융합 역사 수업이 가능하도록 역사 현장 탐방과 뮤지컬을 연계한 체험학습을 적극 편성해 선보이고 있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관계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아이들이 독립 운동의 역사를 배우고 독립운동가들의 활약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잊어서는 안 될 우리의 독립영웅’ 체험학습을 기획했다”며 “이러한 맞춤 타이밍 체험학습을 통해 교과서 속 지식뿐 아니라 역사 의식도 키울 수 있는 뜻 깊은 학습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윤 기자 oasis9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