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롯데 ON' 서비스 출시
[ 안재광 기자 ] 롯데쇼핑은 백화점과 마트, 슈퍼, 홈쇼핑, 하이마트, 롭스, 닷컴 등 7개 유통계열사의 온라인몰에 통합 로그인하는 시스템 ‘롯데 ON’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한 번의 로그인으로 7개 계열사 온라인몰을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롯데는 지금까지 계열사별 별도 앱(응용프로그램)에 각각 로그인하는 방식을 사용해왔다.
롯데ON 서비스는 엘롯데 앱에 로그인한 후 상단의 ‘ON몰 이동’ 버튼을 누르면 별도 로그인 없이 다른 앱에서도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다. 계열사 간 통합 검색도 가능해진다. 검색창에서 상품을 검색하면 계열사별 온라인몰에서 제공하는 관련 상품을 한꺼번에 추천받을 수 있다. 롯데는 이 같은 통합검색시스템을 기반으로 내년 상반기 7개사의 온라인몰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앱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통합 앱에서는 음성인식과 대화를 통해 상품 추천과 구매가 가능하도록 보이스 커머스 기능도 활용하기로 했다.
롯데는 통합 로그인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롯데를 켜세요 롯데ON 반값ON’ 행사도 한다. 1일부터 7일간 구매하면 한 명을 추첨해 ‘하와이 한 달 살기’ 경품을 증정한다. 8일부터 19일까지는 매일 두 차례씩 에어팟과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등 인기 상품을 50%포인트로 돌려받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파리 뉴욕 로마 등 7개 도시 여행 항공권도 준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