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수 기자 ]
KCC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9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가정용 바닥재와 친환경 페인트 2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 중 가정용 바닥재 부문은 4년 연속 1위다.
바닥재 브랜드 ‘KCC숲’은 폴리염화비닐(PVC)바닥재와 마루바닥재로 나뉜다. 모두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표준인증(HB마크)을 받았다. PVC바닥재는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편백 오일과 미끄럼 방지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를 위한 안전성과 친환경성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KCC는 신설된 친환경 페인트 부문에서도 건축용 수성 페인트 브랜드인 ‘숲으로’로 1위를 차지했다. 숲으로는 유해물질 함유 및 방출량을 크게 줄인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다. 곰팡이 등 각종 균류 억제 성능을 갖춰 주거시설 공장 학교 병원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된다. ‘숲으로 홈앤 웰빙’과 ‘숲으로 홈앤 멀티멜’은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받은 데 이어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도 획득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