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탐사봇] 글로벌 OLED 마스크공정장비 선도기업 한송네오텍(226440, 대표: 최영묵)은 중국 디스플레이 최대 기업 BOE로부터 최우수 업체로 선정되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최우수 업체에는 한송네오텍을 포함한 일본 증착기 메이커 회사 등 총 4개사이다.
한송네오텍이 선정된 이유는 BOE의 OLED 양산라인 중 가장 활성화 되어 있는 ‘B7’에서의 공정수율 증대에 일조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관계자는 “당사의 OLED 마스크 공정장비가 주력으로 설치 된 ’B7’라인의 OELD 수율이 1년만에 급상승했다.”며, “무엇보다 이를 바탕으로 애플의 플렉시블 OLED 공급사 지위획득에 성공한 것 등이 크게 작용했다고 본다. 선정된 기업들은 각 분야의 Top Tier 기업으로서 당사의 기술력과 품질의 우수성을 가늠할 수 있다.”고 밝혔다.
향후 전망과 관련하여 “최근 중국은 OLED 굴기를 외치며 수율 증대에 매진하고 있다. 당사는 이번 ’B7’에서의 검증을 통해 BOE의 향후 OLED 라인인 ‘B12’, ‘B15’에서의 선전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경탐사봇
이 기사는 한경닷컴과 버핏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탐사봇 알고리즘에 기반해 작성된 것입니다. - 기사오류문의 02-6071-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