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인천 송도서 '호반써밋' 첫 분양

입력 2019-03-20 09:19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 ‘호반써밋 송도’ 예정
아파트 1820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851실 구성


호반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에서 ‘호반써밋 송도’를 3월 말 분양한다. 호반써밋 송도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의 10개 동으로 구성된 아파트와 오피스텔이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01㎡의 1820가구이며 주거용 오피스텔은 74, 84㎡로 조성되는 851실이다.

호반건설이 창립 30년을 맞아 새로 리뉴얼한 '호반써밋'이라는 이름으로 분양하는 첫 단지다. 호반건설은 2010년부터 주상복합 단지에 '호반써밋플레이스'를 사용했지만, 최근 이를 호반써밋으로 리뉴얼했다. 호반써밋플레이스는 판교를 시작으로 광교신도시, 광명역세권, 하남 미사, 천안 불당, 시흥 배곧, 시흥 은계 등에서 조기 분양 완료 성과와 지역 내 랜드마크의 역할을 해왔다. 입주민과 지역민들에게 상업시설인 '아브뉴프랑'이 인기다.

변경된 브랜드인 호반써밋은 견고함을 나타내기 위해 모두 대문자로 구성했다. 상징 컬러는 기존 골드컬러에서 로즈골드(Rose Gold)다. 블랙과의 세련된 조합은 한 단계 격상된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했다.

호반써밋 송도는 8공구 상업용지가 가깝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 쇼핑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아암도해안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등도 인접했다.

단지와 인접해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송도랜드마크시티역(2020년 개통 예정)이 예정됐다. 제2,3경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도보권에 인천아암초등학교(2020년 3월 개교 예정)와 고등학교 용지가 있다. 지구 내 자율형 사립고인 인천포스코고등학교를 비롯해 채드윅송도국제학교, 한국뉴욕주립대, 유타대 등의 국제캠퍼스가 있다.

GTX-B노선, 인천발 KTX 등 교통 호재도 예상된다.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에 들어간 GTX-B 사업은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을 거쳐 남양주 마석까지 잇는 노선이다. 개통 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인천 송도역을 출발해 화성 어천역을 지나 KTX경부선과 연결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도 계획중이다. 인천발 KTX가 개통되면, 부산과 광주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호반써밋 송도는 남향 위주도 단지를 배치했다.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다.천장고는 일반적인 아파트 보다 10cm 높게 설계됐다. 수영장, 사우나, 스카이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단지 내 대형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