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공공 서비스를 바꾼다 … 한경 블록체인 세미나

입력 2019-03-06 10:35
수정 2019-03-06 14:29
블록체인, 공공 서비스를 혁신하다 … 한경 블록체인 세미나

한경닷컴 주최 아이콘루프 후원…3월14일 금융투자협회 불스홀


한경닷컴은 3월14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블록체인, 공공 서비스를 혁신하다>를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아이콘루프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공공 서비스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순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이다.


이날 세미나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블록체인확산센터 하태균 수석연구원의 '블록체인을 통한 공공혁신 현황과 가능성' 강연으로 시작한다. 이어 △스마트계약 기반의 첨단 수출물류 서비스(김종렬 관세청 정보개발팀 사무관)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지역 상품권(김의석 한국조폐공사 블록체인 사업기획팀장) △블록체인으로 축산물 이력관리를 한눈에(도재규 농림수산식품부 축산경영과 사무관) △블록체인과 Smart Hospital 서비스(정상경 서울의료원 의료정보팀장) △4차산업형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활용 사례(김항진 아이콘루프 이사) 순으로 진행된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면, 위·변조를 막고 정보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공공기관들과 협업을 원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관계자들은 각 강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사업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비는 6만6,000원. 참가 희망자는 한경닷컴 신청 페이지에서 등록하거나 마케팅본부(02-3277-9960)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 현장에서 직접 참여도 가능하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