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HNW 세무컨설팅 서비스…"금융투자업 세무이슈에 강점"

입력 2018-11-15 16:57
대신증권은 고객의 세금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1대1 맞춤형 세무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대신증권은 세무와 관련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HNW 세무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 HNW 세무컨설팅을 제공하는 세무팀은 국세청 대형로펌 회계 세무법인 출신의 세무사로 꾸려졌다. 국세청 세무조사부터 대기업 세무자문, 개인 세무이슈 등 다양한 분야의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HNW고객들의 다양한 세금문제에 대해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HNW 세무컨설팅은 기존 금융권에서 이뤄지던 부동산, 금융상품 관련 절세상담을 넘어 금융투자업 특유의 세무이슈 해결이 강점이다. 대주주 양도소득세 과세요건 강화 및 가업승계전략 등 UHNW(Ultra High Net Worth, 초고액자산가) 고객들의 세금관련 우려에 대비해 매매전략 수립 및 자산 포트폴리오 전반의 절세 관련 해결책을 제시한다.

HNW 세무컨설팅은 고객이 영업점 관리자를 통해 개별 요청하며, HNW 고객 전용 상담공간인 HNW존에서 1대1 맞춤형 심층상담이 진행된다. 이후 사후관리로 필요에 따라 세금계산 관련 시뮬레이션 결과와 절세계획이 포함된 보고서 등 원스탑 세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절세세미나 금융관련 세무신고대행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세금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들도 제공한다. 매년 바뀌는 세법 개정 사항과 절세전략 등 세금관련 내용을 카드뉴스, 책자 등 시각화된 콘텐츠로 선보인다.

신인식 WM사업단장(전무)은 "HNW 세무컨설팅은 대신증권의 주요 고객인 HNW고객을 위해 준비한 WM 특화 서비스"라며 "세금 문제로 고민하는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HNW 세무컨설팅은 대신증권 HNW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가까운 대신증권 영업점이나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