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차 전문가 최성희 교수가 알려주는 세계 홍차 식품백과
11월23일 부산 벡스코에서 신간 <i>'</i>홍차의 비밀’ 출판 기념회
홍차 애호가들이 좋아할만한 신간이 나왔다. 국내 최고 차 전문가로 꼽히는 최성희 동의대 교수가 펴낸 <</span>홍차의 비밀-세계의 홍차 향기를 찻잔에 담다>(중앙생활사 발행)는 홍차의 향기 성분을 주제로 펴낸 홍차 전문 안내서이다.
저자 최성희 교수는 여러 해에 걸쳐 세계 차산지와 차명소를 탐방했다.15개국에서 구한 차를 직접 체험하고 품평한 내용을 새 책에 담았다. 향기 화합물을 꽃향, 과일향, 나무향 등으로 표현해 홍차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손쉽게 홍차를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이 책은 각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문양과 독특한 디자인의 찻잔에 담긴 오렌지빛 홍차의 맛과 향기는 물론 찻잔과 차도구에 얽힌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차를 잘 모르는 초심자뿐 아니라 차 연구자에게도 시각적 심미성을 선사한다.
오는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span>홍차의 비밀> 특별전 및 출판 기념회를 개최한다.
최성희 교수는 동의대학교 의료보건생활대학 식품영양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국차학회 명예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한국차학회 학술상을 수상하였다. 부산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했으며, 일본 오차노미즈여자대학교에서 석사를, 도쿄대학교에서 농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