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통한 CSV(Creating Shared Value) 경영의 일환으로 모바일 학습 플랫폼 스타트업 '매스프레소'와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6일 밝혔다.
매스프레소는 기술을 통해 소득이나 지역에 따른 교육기회 불평등 문제 해소를 목표로 2015년 6월 설립됐으며 문제 풀이 및 해설 DB 검색 서비스를 함께 갖춘 모바일 학습 플랫폼 '콴다'를 출시해 교육소외지역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카드는 매스프레소의 교육기회 불평등 해소라는 경영 목표를 높이 평가했고 삼성카드의 CSV 경영과 연계하면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삼성카드는 오는 30일까지 콴다 1개월 유료이용권을 삼성카드로 결제 시 1개월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하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향후 자사의 골든벨 장학사업, 골든벨 스터디 그룹 등 교육부분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콴다의 교육 서비스를 연계하여 사회 공헌을 강화하는 등 동반성장을 계획하고 있다.
이외에도 스타트업 매스프레소와의 상생을 위해 빅데이터 사업 기회 모색, 교육분야 사업 공동마케팅 등 양사의 업무자원과 역량을 활용한사업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향후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위한 스타트업 협업 Hub 구축을 지속 추진할 계획으로 삼성카드와 전략적 파트너로서 함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동반성장 및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