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물과학연구소', 분석능력 최고점 획득

입력 2018-10-28 09:59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주관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
오차값은 '0.0'…분석능력 및 신뢰성 인정 받아



LG전자는 자사 물과학연구소가 영국 환경식품농림부가 주관하는 '식푼분석 숙련도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 물과학연구소는 올해 초 개설됐다.

이 평가는 연구기관이 물질을 분석하는 정확도를 확인하는 것으로 LG전자 물과학연구소는 오차범위 0.0을 획득했다.

물과학연구소는 한국인정기구부터 인정받은 국가공인 수질검사기관이다. 이번 결과는 LG전자 물과학연구소가 분석능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LG전자는 올 초 경남 창원 '창원R&D센터'에 물과학연구소를 열었다. 물 관련 전문 기술을 보유한 연구원들이 국내 교수진으로 구성된 기술자문단과 공동으로 퓨리케어 정수기의 차세대 핵심기술들을 연구한다.

2009년 정수기 사업을 시작한 LG전자는 전기분해살균, 직수형 정수기, 토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정수기사업담당 상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역량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퓨리케어 정수기가 제공하는 건강한 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