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시, '안전도시 건설' 내용 담은 민선7기 시정보고회 개최

입력 2018-10-25 16:19
신동헌 경기 광주시장은 25일 민선7기 시정과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안전도시 건설 등 주요 시정에 대한 보고회를 진행했다. 경기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머물고 싶은 자랑스런 안전도시 건설 등의 내용을 담은 '민선7기 시정과제 추진사항 보고회'를 시청 사황실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보고회에서는 시정과제 실행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국·소장과 실·과장 등 관계 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00일간 부서별로 검토해 마련한 사항을 보고했다.

분야별로는 ▲시민이 주체가 되는 공감과 소통의 자치도시에 7건 ▲기업육성과 일자리 창출로 생산과 소비가 어우러진 자족도시에 11건 ▲문화와 교육이 꽃피는 교육문화도시에 6건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다함께 행복한 복지도시에 10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머물고 싶은 자랑스런 안전도시에 13건 등이다.

시는 시정과제가 연차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재원계획을 포함한 세부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도 즉시 수정·보완할 예정이다.

또 광주시정 혁신기획위원회를 구성·완료해 시정과제를 분기별로 분석 및 자문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평가·환류해 나갈 방침이다.

신동헌 시장은 “시정과제는 시민들과의 약속이고 그 완성도는 공직자들이 발로 뛴 만큼 높아질 것”이라며 “시정과제가 어떠한 목적으로 만들어 졌는지, 본질은 무엇이며, 궁극적인 혜택은 누구인지, 지역에 미지는 영향은 무엇인지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시는 보고회에 앞서 시정 주요시책 및 시정과제 심의 자문을 위한 ‘광주시정 혁신기획위원회’ 운영을 위한 위원 위촉장을 전달했다. 경기광주=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