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기존 제주 지역에서 운영하던 '전기차 안심출동 서비스'를 전국 규모로 확대 개편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전기차 안심출동 서비스는 차량 운행 중 갑작스럽게 배터리가 방전된 상황이 생기면 고객이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무상으로 견인 차량을 보내주는 서비스다. 기존 서비스가 배터리 방전 차량을 가장 가까운 거리의 충전소로 인도했던 것과는 달리 확대 개편된 서비스는 고객이 집, 회사, 충전소 등 원하는 견인 목적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누계 80㎞ 이내 한정으로 연간 4회 받을 수 있다.
기아차는 또 안심출동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건당 2000원의 충전요금 할인혜택을 제공해 충전 서비스 측면에서도 편의성을 높였다. 니로 전기차 기준으로 2000원 상당 충전시 약 70㎞를 주행할 수 있다. 이밖에도 커넥티드카 서비스 유보(UVO)를 활용해 배터리 잔량 정보를 고객에게 알려주는 능동형 정보 제공 서비스, 견인 차량 호출 기능 등을 지원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서비스 확대 개편을 통해 전기차 고객의 장거리 운행 불안감을 해소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증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전국 18개 직영 서비스센터, 80여개 서비스협력사를 친환경차 전담 서비스네트워크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11월부터는 전국 800여개 서비스 거점에서 전기차 특화 정기점검 서비스로 감속기 오일, 모터룸 냉각수 점검 등을 신규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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