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평택에 '두산로지피아'
정비·렌털부터 부품 판매까지
[ 김보형 기자 ] (주)두산은 경기 평택에 지게차 토털 물류 서비스센터인 ‘두산로지피아’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두산로지피아는 4954㎡ 부지에 연면적 2420㎡의 정비 공장과 전시장, 사무실을 갖추고 지게차 렌털과 정비 서비스부터 부품 및 중고 지게차 판매에 이르는 토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두산은 두산로지피아 개관에 맞춰 새로운 지게차 BR18S-9와 BR25S-9 등 2개 모델도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두산로지피아에서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된 최신 지게차부터 프리미엄 엔진 지게차까지 다양한 기종을 선택해 빌릴 수 있다. 또 장비에 부착된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인 린큐(Lin-Q)를 활용해 본사와 직접 소통하고, 유사시 세 시간 이내에 인근 지역 딜러와 정비공장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게차 리스, 렌털 비용 대출 등 금융 서비스도 제공한다.
중고 지게차는 입고 후 출하 시까지 총 7단계의 검수 과정을 거친 후 품질이 보증된 제품에 한해 두산 공인인증 스티커가 부착되고 공식 진단서가 발행된다. 중고지게차 표준 가격표도 제시할 예정이다. 곽상철 (주)두산 부사장은 “두산의 제조 역량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운스트림 플랫폼을 구축해 빠르고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두산은 2015년 영국 지게차 렌털업체 러시리프트를 인수하고, 지난해 미국 애틀랜타에 팩토리스토어를 설립하는 등 최근 해외 시장에서도 다운스트림 기반의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