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인·박서준·공유·하정우 '가을 모델'에 빠진 유통가…"오빠들이 바로 트렌드"

입력 2018-10-12 15:13

훈남 남성 모델 발탁해 색다른 매력 발산
광고 모델 선점으로 시장 공략

올 가을 광고판은 남성 모델이 주도하고 있다. 유통가 브랜드들의 광고 모델로 유독 남성 모델들의 강세가 두드러지고 있어서다.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K Car(케이카)는 10월 새로운 브랜드로 새롭게 출범하면서 1000만 배우 하정우를 자사의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연속으로 주연 영화를 흥행시키며 국민배우 반열에 오른 하정우의 탄탄한 연기력과 신뢰도 높은 이미지가 18년간 쌓아온 브랜드 가치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하정우의 묵직한 카리스마는 중고차를 직접 매입, 진단, 관리, 판매하는 직영 중고차 K Car(케이카)의 브랜드 이미지에 큰 힘을 실어주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브랜드명을 대표하는 문자 K(케이)를 반복적인 웃음소리와 자막으로 표현하면서 배우 하정우의 유머러스한 모습을 보여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Sprite & Meal' 캠페인 TV 광고 모델에 9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1위에 오르기도 한 정해인을 발탁했다.

상쾌한 스프라이트와 음식과의 ‘맛있는 케미’를 유쾌하게 전하는 광고 영상 속에서 정해인은 보기만 해도 침샘을 자극하는 음식과 상쾌한 스프라이트의 환상적인 케미를 생생한 표정 연기로 실감나게 전달한다.

드라마 '도깨비' 영화 '밀정' 등을 통해 다시 한 번 대세를 입증한 공유는 'SSG닷컴'의 모델로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소비자와 더욱 특별한 방식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메시지로, 젊은 층의 놀이문화인 '도깨비 언어'를 소개하는 광고 속의 공유는 무슨 말인지 알 수 없는 외계어를 능청스럽게 연기한다.

기존의 따듯하고 자상한 이미지와 다르게 유쾌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203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매력을 어필, 훈남 모델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평가다.

박서준의 경우 여성 스타 모델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소주 광고를 섭렵했다. '김비서가 왜이럴까' '윤식당' 등에서 부드러운 남성미를 보여준 박서준은 화이트진로 ‘참이슬’ 모델에 발탁됐다. 2030 여성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현석 K Car(케이카) 사장은 "케이카로 브랜드명 변경 후 믿고 거래할 수 있는 대표 중고차 회사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대중에게 신뢰받는 국민배우 하정우를 모델로 발탁했다"라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중고차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