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10일 에스에프에이에 대해 4년 만에 이익이 감소하겠지만, 안정적 재무구조를 보이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1000원을 제시했다.
김현수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3847억원, 영업이익은 20% 줄은 499억원으로 4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역성장이 불가피할 전망"이라며 "삼성디스플레이 플렉서블 OLED 라인 투자 답보 상태가 지속되면서 신규 수주가 감소했고, 3분기 인식 예정인 중국 메이저 업체 OLED 라인 물류 장비 물량이 4분기로 지연되면서 실적 감소폭이 확대됐다"고 분석했다.
올해 실적도 매출 1조6000억원, 영업이익 2225억원으로 4년 만에 이익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그럼에도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는 이유는 2019년 대형 OLED 파일럿 라인 투자와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및 플렉서블 OLED 패널 침투율 증가에 따른 중소형 OLED 투자 재개 가능성 때문"이라며 "올해 삼성디스플레이 투자가 전무한 상황에서 소규모라도 투자가 재개될 경우 디스플레이 장비 업종 내 극심한 밸류에이션 디스카운트가 해소될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안정적 재무 운영으로 디스플레이 장비 턴어라운드 시 타 장비 업체 대비 주가가 아웃퍼폼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김 연구원은 "영업이익률 12%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안정적 재무 운영으로 연말 예상되는 순현금은 약 4000억원 수준"이라며 "꾸준한 자사주 매입으로 지분율은 상반기 1.4%에서 6.4%까지 상승했다"고 판단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