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국방 분야 우수 상용품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입력 2018-10-05 13:37
조달청은 박춘섭 조달청장과 서주석 국방부 차관이 5일 국방컨벤션센터에서 ‘벤처나라’ 업무협약을 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조달청은 2016년에 창업·벤처기업 제품 전용 상품몰인 ‘벤처나라’를 구축했다.

공공조달시장 진입이 어려운 창업·벤처기업의 판로개척을 돕고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달 말 기준 벤처나라 실적은 466개사에 2163개상품이 등록돼 있고, 누적 공급실적은 129억원이다.

국방부는 협약으로 군 시범사용을 통해 기술력이 입증된 창업·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입과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2015년부터 군의 요구를 만족하는 민간 제품을 빠르게 군에 도입하고자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국방 분야에서 검증된 우수한 제품들이 입점함으로써 벤처나라에 다양한 제품이 등록되고, 이러한 제품들이 공공조달시장을 발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